Media/Netflix

넷플릭스 ‘다크(Dark)’ 인물관계도 (스포없이 보는 팁!)

bangsil 2020. 11. 12. 13:59
반응형

넷플릭스 '다크'인물관계또 스포없이 보는 팁을 소개하려고 한다.

 

아래글은 스포 없는 리뷰 및 팁을 포함합니다



  • 스포없는 리뷰

 

넷플릭스 몇 년만에 정말 잘 만든 드라마를 한편 봤다.

넷플릭스 ‘다크(Dark)’.

매번 메인 화면에 떠있어서 재밌나 싶다가 약간 어두운 포스터 때문에 쉽게 시작할 생각이 안 들었다. 그러다가, 무슨 이유에서인지 다크를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남편과 함께 시작해버렸고, 시작한지 2주만에 끝낼 수 있었다. 사실 하루에 시즌 1개씩 3일만에 끝낼 수도 있을 것만 같은 드라마였지만 그럼 너무 폐인이기 때문에.. 2주에 나눠서 봤다. 시즌3로 갈수록 아까워서 아껴서 보고는 했다.

 

 총 시즌 3로 구성되어 있어서 몰아볼 수 있고, 여운이 많이 남지만 매우 깔끔하게 내린 결말로 끝난다. ‘다크’는 독일 드라마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어색할 수도 있다. 하지만, 배우들이 연기를 너무 잘하기 때문에 독일어가 안 익숙한 것도 모르고 빠져들게 된다. (개인적으로는 ‘종이의 집’의 경우 스페인어의 액센트가 좀 억지스럽게 들려서 몰입에 방해가 되기도 했었다. 나의 개인의 취향인지, 배우의 연기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다크’는 그런 것은 없었다.) 

 

나는 rottentomatoes를 상당히 신뢰하는 편인데, 상당히 좋은 평점을 가지고 있다.



https://www.rottentomatoes.com/tv/dark/s01

등장인물이 많이 나오는데, 이름까지 안 익숙한 독일 사람들이라서 집중하면서 보지 않으면 놓치기 딱 좋다. 그럴 때는 밑의 꿀팁을 참고!! 




  • ‘다크’ 볼 때 꿀팁

 

 이 드라마는 인물관계도가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드라마를 시작하면 무조건 몰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시즌 1 봤다가 쉬고, 또 시즌 2 시작하고 이러면 앞의 내용을 까먹기 딱 좋다. 

 

 사실 진짜 꿀팁은 인물관계도에 있다. 앞서 말했듯이 인물관계도가 복잡하기 때문에  인물관계도를 찾아보고 싶은데 스포 당할까봐 찾아보지 못했었다. 드라마 다 보고 나서 이 꿀팁을 발견한 게 너무 아쉬워서 이 글을 쓰게 되었다.

 

https://dark.netflix.io/en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내가 보고 있는 에피소드를 선택하면, 그 때까지 밝혀진 인물관계도가 나온다!!!! 엄청난 꿀팁아닌가!!!! (이상한 사이트 절대 아니다. 의심되면 구글에서 dark 라고 쳐봐도 나오는 사이트이다.)



 

아래는 시즌1 에피소드1을 선택했을 때 나오는 인물관계도이다. 

(S1E1 이니깐 스포 없다고 보면 된다.)

 

Dark Season 1. Episode 1. Family Tree

 

헷갈릴 때마다 이거 보면 좋았을 걸… 맨날 남편이랑 다시 이야기하면서 봤었는데 진작에 알았으면 더더더더욱 재밌게 봤을 것 같다. 아직 이 드라마를 시작하지 않은 사람이어도 이 꿀팁을 꼭꼭 기억하길..!!



이 드라마를 보고 나서, ‘기묘한 이야기’ 어른판이라고 그랬었는데.. 그냥 내 취향은 ‘다크’가 훨씬 맞았다. 

 

짜임새 있는 드라마를 보고 싶은 사람에게 정말로 강추하는 넷플릭스 드라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