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돈으로 등록하고 들은 수업 후기입니다. 본 글은 정보 차원에서 작성하였으며 수강후기이기 때문에 개개인이 느낀 점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저번 후기를 썼던 클래스톡 필라테스 3개월이 끝났다. 3개월 중 그래도 2개월 반 정도는 들었던 거 같고 내 수업 완성은 한 80% 정도? 그래도 홈트 치고 열심히 했다고 생각했다.
윤주 코치님의 필라테스 수업이 너무나도 좋았지만,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싶어서 둘러보다가 등록하게 된 것이 바로 발레 수업이다! (윤주 코치님의 새로운 수업이 나왔던데, 이 것도 곧 들을 예정이다)
그때 받은 적립금을 탈탈 털어 발레핏을 등록했다. 지금 2주 차 들어왔는데 이 수업 또한 정말 추천하고 싶어서 글을 써본다.
1. 클래스톡 바디라인 발레핏 김정은 코치님 수업은 어떤 수업일까?
내가 듣고 있는 수업은 바로 이 클래스이다. 추천이 거의 2만 명!!!! 클래스톡이 요즘 업데이트를 많이 하는지 여러 가지 수업이 많이 들어오고 있는데 그래서 나는 오히려 초기에 들어온 수업. 추천이 많은 수업을 듣고 있다.
저번에 소개한 윤주코치님의 필라테스도 그래서 시작했고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었다. 그래서 등록한 김정은 코치님의 발레 수업이다.
김정은 코치님은 5살 때부터 발레를 하셨는데 발레를 정말 오랫동안 하신 선생님이시다. 지금은 미국에 계시며 아이가 있으신 엄마이기도 한데, 몸매를 보면.. 절대.. 아니다. 너무 아름다우신 선생님!! 지금은 둘째 임신하셨던 것 같은데 그래도 살이 하나도 안 찌신 거 같다. 그렇기 때문에 더 수업에 열심히 하게 된다.
다시 수업 이야기로 돌아와서.. 그래도 몇달을 홈트로 근력운동을 했기 때문에 그런지 운동은 수월하게 하고 있다. 발레를 배워본 적이 없기 때문에 확실한지 모르겠지만, 약간 느낌적인 느낌으로는 정통 발레를 배운다기보다는 '발레 동작을 이용한 피트니스'를 한다. 그래도 선생님께서 오랫동안 발레를 하셨기 때문에 발레의 동작은 정확히 배울 수 있다. 오히려, 클래식한 발레가 아니어서 더 운동이 되는 느낌도 나고, 하고 나면 필라테스나 요가처럼 시원한 느낌이 많이 났다.
2. 수강대상과 커리큘럼, 수업시간
커리큘럼을 보면 지금은 입문 --> 초급 --> 중급 --> 고급반 이렇게 총 125강이 올라와 있다. 지금 나는 이제 쌩초보기 때문에 입문부터 시작하고 있지만, 뒤의 강의 제목만 봐도 너무 기대가 된다.
입문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수업대상은 발레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쌩초보도 시작할 수 있다. 그리고 유연성은 차츰차츰 키워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유연하지 않아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총강의가 120강 정도지만, 1강 수업 (30분 정도) 2강 복습 (2분~5분) 정도가 하나의 세트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선생님은 하루 1강 하고 다음날 복습하고 또 1강 하고 복습하고 하루는 스트레칭하고 이렇게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운동강도를 조금 더 높이고 싶다면 이 1,2강을 한 세트로 묶어서 운동하는 것을 안내해주셨다. 지금은 입문반이기 때문에 내 생각에는 하루 4강을 진행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았다.
동작을 배우는 단계에서는 선생님 설명이 들어가 운동의 흐름이 끊긴다고 느낄 수도 있기 때문에, 다음번 수업은 복습 수업(5분 복습 말고, 정규 수업)으로 쭉 이어서 따라 하기도 한다. 이때 정말 쉬운 동작이었다고 느꼈던 것들도 하고 나면 땀이 난다.
3. 수업의 장단점
이 수업은 그냥 정말 너무 좋다. 운동하는 시간이 힐링하는 시간이다.
선생님 말투도 너무 중독적이고, 운동할 때 같이 틀어주시는 클래식 음악도 마음이 차분해지게 한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하면, 몸도 개운해지는데 머리도 맑아지는 느낌이다.
땀을 뻘뻘 흘리는 운동을 기대하는 사람들은 운동 강도가 약한가 할 수도 있지만, 복습 수업을 할 때면 땀도 많이 나고 동작 하나하나에 잔근육을 쓴다는 것이 느껴진다. 내 근육을 쭉 풀어주는 느낌!
그리고, 저번에 윤주코치님 필라테스 때 느꼈던 홈페이지 너무 느리고 그랬던 거 고쳐졌는지 이제 컴퓨터에서도 정말 잘 나온다!!! 홈페이지 업그레이드한 것 같다. 그래서, 컴퓨터로 너무 편하게 틀어놓고 하고 있음!!!
그래서 아직까지는 단점이 하나도 없는 수업이다. 매일 코치님 수업 보다보니 발레 슈즈 사고 싶어서 직구해놔서 미국에서 날아오고 있다. 이 놈의 장비병!! 그래도 얼른 발레 슈즈 도착해서 신고 미션 인증하고 싶다.
발레를 배우면서 다이어트도 하고 싶다면 김정은 코치님의 발레핏 수업 정말 추천한다!!
참고할 글 :
2020/12/08 - [Learning/Subscription] - 홈트 추천 : 클래스톡 필라테스 윤주코치 2개월차 후기
'Learning > Subscrip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상 앱 추천 Calm 구독 후기. 한 달만에 불면증이 사라졌다. (0) | 2021.03.08 |
---|---|
MKYU 김미경 유튜브대학 딱김따 수강 후기 (feat.잃어버린 열정을 찾아서..) (0) | 2021.02.18 |
홈트 추천 : 클래스유 필라테스 윤주코치 2개월차 후기 (1) | 2020.12.08 |
윌라 오디오북 3개월차 솔직한 후기 (0) | 2020.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