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ping/Fashion & Beauty

룰루레몬 레깅스 사이즈 팁, 룰루레몬 얼라인 사이즈 팁

bangsil 2020. 12. 9. 15:32
반응형

룰루레몬 레깅스 사이즈에 대해 소개할까 해요.. 그 중에서 제가 가지고 있는 룰루레몬 얼라인 레깅스의 사이즈 팁입니다.

1. 룰루레몬 레깅스 얼라인

우선 제가 가지고 있는 레깅스는 룰루레몬 레깅스 중에서도 얼라인 레깅스입니다. 룰루레몬에서 여러가지 라인과 소재의 레깅스를 내고 있지만, 제가 하는 운동은 요가, 필라테스에 집중되어 있고 달리기나 걷기 운동을 할 때는 반바지를 입기 때문에 움직임이 편한 얼라인을 입고 있어요.

흔히들 말하는 룰루레몬 레깅스라고 함은 얼라인을 말하기도 해요. 얼라인 레깅스는 Nulu 라는 룰루레몬의 대표 소재를 이용하여 만들기도 해요. 이 소재가 진짜 한 번 입어보면 안 입어본 것같은 느낌을 주는 소재에요. 룰루레몬의 다른 레깅스들은 만져보면 어디선가 본듯하고 입어본 소재이지만, Nulu소재는 정말 편하고 특별한 느낌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근육들을 쭉쭉 늘려주면서 진행해야하는 요가에 정말 최적화된 레깅스라고 생각하구요. 필라테스는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지만, 저는 필라테스할 때도 얼라인 레깅스를 입고 운동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헬스장에서 근력운동을 하거나 그럴때는 땀에 젖으면 약간 비칠 수도 있어요. 그리고, 부드러운 천같은 소재이기 때문에 땀에 많이 젖으면 빨리 마르는 느낌은 아닙니다.

Y존 부분은 가운데 절개가 있지만, 신기하게도 Y존 부각이 없어요. Y존 신경쓰여서 안다르 레깅스처럼 절개선이 없는 레깅스를 주로 입었었는데 얼라인은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되서 좋아요.

2. 룰루레몬 얼라인 사이즈 팁

우선 저는 정 55사이즈를 입는데 룰루레몬은 신축성이 아주 좋아서 4사이즈를 입어요. 그 외에 좀 더 잡아주는 레깅스의 경우 6이 편하긴 했는데 신축성 있는 레깅스는 4, 신축성 없는 레깅스는 6을 입으면 편안하게 입으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저는 키가 많이 작아서 레깅스는 무조건 크롭을 입어요. 위의 레깅스 모두 얼라인 21인치 인데, 발목위로 올라오는 길이입니다. 하지만, 21인치 크롭인데 거의 발목선까지 내려오기 때문에 발목 부문이 약간 헐렁하게 뜨는 건 어쩔 수 없었어요. 저보다 키가 크신 분들은 그래도 잘 맞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룰루레몬에서는 2가지 형태의 사이즈를 제공해요. 미국/캐나다 사이즈와 아시안핏 사이즈가 따로 나와요. 미국/캐나다 사이즈는 0,2,4,6,8 이런 식으로 숫자로 나간다면 아시안핏 사이즈는 XS,S,M,L 이렇게 나와요.

똑같은 얼라인 크롭을 입어봤을 때 미국/캐나다 사이즈는 55기준 4사이즈가 잘 맞았고, 아시안 핏은 S사이즈를 입어봤을 때 핏은 더 맞았지만, 룰루레몬 특유의 입지 않은 소재감보다 조금 더 조인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좀 더 찾아보니 저만 그런게 아니라 아시안핏이 좀 더 조이는 느낌을 받았다는 사람들이 많았던거 같아요.  

핏을 좀 더 중시하면 아시안핏을, 룰루레몬 원래의 편안함을 느끼고 싶으면 외국 사이즈를 선택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3. 타사 레깅스랑 비교

제가 가지고 있는 레깅스가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집에 있는거로 비교를 해볼게요. 우선 안다르 레깅스는 크롭 사이즈로 2개가 있는데 입으면 몸매를 정말 잘 잡아줘요. 그래서 레깅스를 입고 밖에 돌아다닐 일이 있으면 안다르를 주로 입고 다니는데요. 위에 있는 레깅스가 안다르 4사이즈, 아래가 룰루레몬 4 사이즈에요. 허리부분에서 안다르가 좀 더 타이트한 것을 볼 수 있어요. 이 부분은 안다르가 좀 더 하이라이즈 레깅스라 그런것도 있어요. 

하지만, 이 타이트함이 제가 홈트할 때는 점점 운동에서 멀어지게 만들더라구요. 입을 때 불편하니 (물론 입고나면 불편하진 않아요) 홈트 자체를 잘 안하게 되어서 구입한게 바로 룰루레몬 얼라인 레깅스였으니깐요. 지금 제가 매일 꾸준히 운동하는 원동력이 된 레깅스는 바로 얼라인이라고 할 수 있어요.

나이키 레깅스랑도 비교해 볼게요. 나이키 레깅스는 신축성이 거의 없어서 헬스장 갈 때 주로 입었었는데요. 위의 레깅스가 나이키 S사이즈, 아래가 룰루레몬 얼라인 4사이즈에요. 나이키가 허리가 더 커보이지만 신축성이 없고 미드라이즈라서 그냥 허리 단면이라고 보셔도 무방해요. 그래서 약간 하이라이즈인 룰루레몬이 허리가 더 작아보이긴 합니다. 

룰루레몬 레깅스 사이즈 팁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어요. 룰루레몬의 경우 사실 모델마다 맞는 사이즈가 다 다르기 때문에 입어보고 사시는 게 제일 좋긴 하지만, 한두개 직구해보시고 차츰 맞는 사이즈로 늘려가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관심 있으시면 아래 미국에서 직구하는 방법도 소개해놨으니 참고하세요 :)

참고할 글 : 룰루레몬 직구방법

2020/11/13 - [Shopping/Fashion & Beauty] - 룰루레몬 미국 직구방법 1편 (상세한 직구방법. 가입부터 구입까지)

 

룰루레몬 미국 직구방법 1편 (상세한 직구방법. 가입부터 구입까지)

룰루레몬 미국 직구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요즘 룰루지옥에 빠졌습니다. 최근 산 제품들이 전부 룰루레몬 제품이네요. 매일매일 운동하는 즐거움을 준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진작에 사

bangsil.tistory.com

2020/11/14 - [Shopping/Fashion & Beauty] - 룰루레몬 미국 직구방법 2편 (세일상품 찾기)

 

룰루레몬 미국 직구방법 2편 (세일상품 찾기)

앞선 글에서는 룰루레몬 미국에서 직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적어봤습니다. 원하는 제품이 있으면 얼마가 되든 구입을 하면 좋겠지만, 간혹 한국에 들어오지 않는 제품이나 가격이 너무

bangsil.tistory.com

2020/11/26 - [Shopping/Fashion & Beauty] - 룰루레몬 미국 직구방법 3편 (세일상품 구매 팁, 블랙프라이데이!)

 

룰루레몬 미국 직구방법 3편 (세일상품 구매 팁, 블랙프라이데이!)

룰루레몬 미국 직구방법 3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룰루레몬 세일상품 구매 팁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이 시작되었어요!! 룰루레몬도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시작~! 세일 상품

bangsi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