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ping/Fashion & Beauty

에센셜 맨투맨 사이즈 비교 (XXS - S 사이즈 비교, 여자 85 / 남자 100, 실착O)

bangsil 2023. 1. 31. 15: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센셜 맨투맨 사이즈 비교를 해보려고 해요.

두툼한 기모와 오버핏으로 유명한 브랜드이죠.

작년 여름에 글 쓰려고 사진 찍어놨는데, 글을 안 썼더라고요. 진작에 써서 가을부터 참고하실 분들 많았으면 좋았을 걸 게을러서 이렇습니다. 이제라도 혹시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까 에센셜 맨투맨 사이즈 글을 써보려고 해요.

1.  에센셜 맨투맨 구입처

에센셜 맨투맨은 직구를 하면 싸요. 저는 아마도 에센스(ssense)에서 구입했던 것 같네요. 미국 에센스에서 구입했을 당시 약 50불 정도로 구입했어요. 에센스뿐만 아니라 파페치, 매치스패션, 미스터 포터 등에서 구입할 수 있고요.

세일 기간 이용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요. 저는 남편과 함께 커플로 입으려고 2개 샀었는데요. 겨울용으로 입을 거라서 안에 기모가 빵빵한 것으로 구입했었어요. 그리고 제가 산 제품은 살짝 목이 올라온 mock neck 맨투맨을 샀습니다.

남편 거 맨투맨 얇은 것 하나 더 샀었는데, 역시 사실 기모가 없는 줄 알았는데 또 기모가 있더라고요. 근데 기모가 더 얇은 것으로 나온 것도 구매했었어요. 같은 맨투맨이어도 기모가 두툼한 것이 있고 아닌 것이 있는 것 같네요. 

2. 에센셜 맨투맨 사이즈

여성용으로 구입한 제 것은 XXS사이즈였고요. 남편 것은 S 사이즈입니다.

에센셜은 워낙에 오버핏으로 나오고 있기 때문에 맨투맨으로 오버핏으로 입더라도 한 치수 작게 주문하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그렇게 입어도 오버핏으로 충분히 나오더라고요.

제가 구입할 때 여성용 쪽에 사이즈가 빠져서 남성용 XXS사이즈로 구입했어요. 구입당시 찾아보니, 남성용과 여성용의 사이즈가 같은데 섹션 구분만 되어있다고 하는 말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과감히 남성용 XXS로 구입했습니다. 제가 여성용을 구매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진짜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참고 부탁드릴게요.

우선 제가 산 XXS사이즈 먼저 볼게요. 저는 평소에 85 사이즈 일반 S 사이즈를 입고요. 참고로 메종 키츠네 남성용 XS사이즈를 주로 입습니다.

어깨 사이즈는 61cm 나옵니다. 입으면 기모가 있고 두껍기 때문에 충분히 각이 잡혀져 있어요.

총기장은 65cm 정도입니다.

제가 입었을 때 엉덩이를 충분히 가리는 기장이었어요. 활동하기에 부담이 없는 기장입니다. 워낙에 오버핏으로 나왔기 때문에 여자분들이 입으실 때는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XXS로 추천드려요. 

다음은 남편이 산 S사이즈입니다. 남편은 평소에 100~105 사이즈를 입고 있어요. 흉통 넓은 100 사이즈인데요. 메종 키츠네 M과 L사이쯤 입습니다. 

S사이즈! 택이고요.

어깨 단면은 67cm정도 나오네요. 가슴둘레도 비슷한 사이즈로 나왔습니다. 

  기장은 70cm 정도입니다. 아래 부분 시보리 되어 있어서 바람 들어오지 않아요!

XXS와 S사이즈 겹친 사진입니다. 이렇게 보니 사이즈 차이가 꽤 나네요.

기장과 가슴둘레 부분 차이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근데 의외로 팔길이는 그렇게 차이가 나지 않았어요. 이 정도 차이입니다. 그리고 통도 그렇게 차이가 크지 않아요. 그래서 저는 어깨랑 기장은 얼추 맞는데 팔의 통이 좀 크다고 느껴졌던 것 같아요.

남편과 저 둘 다 오버핏으로 예쁘게 떨어지는 핏이었어요.

기모가 빵빵하게 들어있어 핏이 자연스럽게 나오는 핏이라 더욱 좋았습니다. 

3. 에센셜 맨투맨 실착 및 안감 기모, 장단점, 기타

겨울에 에센셜 맨투맨 입으면 따뜻해요. 근데 두께에 비해서는 생각보다는 보온이 떨어지는데?라고 생각이 드실 수도 있어요. 기모가 두툼하지만, 기모 자체가 보온을 위한 다기보다는 옷의 각을 잡아주는데 한몫한다는 생각이 더 강해요.

그래서 초가을, 초봄 같은 간절기에도 충분히 예쁘게 입으실 수 있을 것 같고요. 겉옷이 필요없으실 때에 하나만 입어도 너무 스타일리시하게 예쁜 것 같아요. 기모가 빵빵하다고 너무 덥지도 않고 딱 적당히 입을 수 있는 옷이었어요.

단점이 있다면, 위에 코트는 입기 힘들고, 패딩도 여유가 있는 패딩을 입어야지 슬림핏은 입기 조금 힘들었어요. 

그리고 한두번 세탁을 하면 이렇게 목부분이 약간 쭈글쭈글해져요. 그 점이 좀 아쉬웠어요. 

맨투맨 너무 예뻤던 것은 에센셜만의 색감이었던 것 같아요. 색감 하나는 기가 막혀요. 너무 예쁘거든요. 색감과 채도 모두 너무 예쁘게 잘 뺀 색깔들이라고 느꼈어요.

남편과 브런치 먹으러 갔던 날 찍은 사진이에요. 오버핏이긴 하죠? 근데 이게 제일 작은 사이즈!입니다.

남편은 저보다는 덜 오버핏이긴 했어요. 저는 좀 많이 커 보이기도 했는데, 남편은 딱 정말 예쁜 오버핏이었습니다.

에센셜 맨투맨 하나쯤은 있어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에센셜은 오버핏 옷이다 보니 사이즈가 확실히 어렵긴 했어요. 정리하자면, 여자 85 사이즈는 제일 작은 XXS도 살짝 크고, 남자 100 사이즈 분은 S 사이즈는 적당한 오버핏이다 정도로 정리해 볼게요.

가을에도 봄에도 겨울에도 너무 예쁜 에센셜 맨투맨 추천합니다.

참고할 글 : 

2022.08.13 - [Shopping/Fashion & Beauty] - 메종 키츠네 맨투맨 사이즈 비교 (XS-M-L 사이즈, 일반 스웻셔츠, 기모 유무에 따른 사이즈, 구입처)

 

메종 키츠네 맨투맨 사이즈 비교 (XS-M-L 사이즈, 일반 스웻셔츠, 기모 유무에 따른 사이즈, 구입처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종 키츠네 맨투맨 사이즈 비교글을 써볼까 해요. 7월 끊임없는 세일 속에 에센스(SSENSE)에서 메종 키츠네 맨투맨을 구입했어요. 저희 부부는 메종 키츠네를 정말 즐겨 입기

bangsil.tistory.com

* 본 포스팅의 저작권은 bangsil.tistory.com에 있으며 무단으로 사용 시 법적 처벌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직접 구매하였으며 개인적으로 느낀 점을 정보 제공 차원에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