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ping/Fashion & Beauty

메종 키츠네 맨투맨 사이즈 비교 (XS-M-L 사이즈, 일반 스웻셔츠, 기모 유무에 따른 사이즈, 구입처)

bangsil 2022. 8. 13. 02: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종 키츠네 맨투맨 사이즈 비교글을 써볼까 해요.

7월 끊임없는 세일 속에 에센스(SSENSE)에서 메종 키츠네 맨투맨을 구입했어요. 저희 부부는 메종 키츠네를 정말 즐겨 입기 때문에 반팔 티셔츠만 10개 넘게 가지고 있어요. 

맨투맨은 기존에 기모 있는 맨투맨을 각 1개씩만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기모 없는 맨투맨을 구입했어요. 역시나 커플룩으로 구매했고요. 새로운 옷도 산김에 옷 정리를 하다가 급하게 사진을 찍어서 사진이 너무 어두워서 최대한 말로 써보도록 할게요.

우선, 저희 부부의 기존 옷 사이즈를 이야기해보자면요. 저는 늘 메종 키츠네에서 남자용을 입어요. 정 55이고 주로 반팔은 XS사이즈를 입고요. S사이즈도 오버핏으로 입지만 더 좋아하는 것은 XS사이즈를 좋아해요. 남편은 100~105 사이즈를 입고 흉통이 있는 편이라서 얇은 옷은 M사이즈, 두꺼운 옷은 L사이즈를 입어요.

1. 메종 키츠네 맨투맨 구입처

메종 키츠네는 맨투맨은 직구로 구입하면 싸게 구하실 수 있어요. 에센스(SSENSE), 매치스패션(Matchesfashion),  파페치, 미스터포터, 육스 등등 웬만한 직구 편집샵에 들어와 있어서 잘만 살펴보면 좋은 가격에 사실 수 있어요.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맨투맨은 보라색 레터링 맨투맨이었는데 육스에서 2~3년 전 개당 50불 정도에 구매했어요. 인기 있는 색깔은 아니었지만 메종 키츠네 맨투맨이 50불이라니.. 라며 놀래서 무지성 결제했던 것 같네요. 거기다가 기모 안감이 있어서 놀랬었어요. 반팔보다 쌌던 때도 이렇게 있답니다. 

이번에 구입한 맨투맨은 폭스 헤드 맨투맨을 구입했는데 기모 안감이 없는 일반 스웻셔츠를 구매했어요. 기존의 맨투맨이 기모가 있다 보니 기모가 없는 버전을 구입하고 싶어서 사게 되었어요. 

개당 80불 정도에 구입했고, 그래서 또 홀린 듯이 구매하였습니다. 이번에 도착한 김에 이렇게 비교를 해보았어요. 

2. 메종 키츠네 기모 있는 맨투맨 사이즈 (XS, M 사이즈)

기존에 가지고 있던 맨투맨은 한 겨울용 기모 있는 맨투맨이었는데요. 앞에 메종 키츠네라고 레터링이 되어있는 상품이었어요. 저는 XS사이즈, 남편은 M사이즈를 구입했습니다. 

XS와 M사이즈 차이는 위와 같아요. 옷장에서 나와서 구겨져 있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저는 XS사이즈가 잘 맞았는데, 저희 남편은 M사이즈가 좀 작았어요. 뭔가 불편한 느낌?  아무래도 기모가 안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기존의 사이즈였음에도 불구하고 약간 작은 느낌이 든다고 하더라고요.

우선 XS사이즈 가슴둘레 단면과 기장이에요.

가슴둘레 단면 45cm이고요.

기장은 60cm 정도네요. 제가 키가 작음에도 불구하고 길이가 절대로 길지 않았어요. 여성분들이 남자 키츠네 옷을 입으면 기장이 길어지는 게 단점인데 맨투맨은 아래 시보리가 있어서 절대 긴 기장이 안 나오더라고요. 

그다음 남자 M 사이즈 가슴둘레 단면과 기장은요.

단면 51cm 정도네요. 이래서 남편이 불편해했었나 봐요.

기장은 67cm 정도네요. xs 사이즈와 기장에서 차이가 꽤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하지만, 팔 길이는 XS사이즈와 M사이즈가 크게 차이는 없어요. 그래서 저는 XS사이즈 팔이 많이 길었어요. 반팔일 때는 생각을 못했었는데 긴팔을 입으니 남성용의 팔 길이를 고려해야 하겠더라고요.

기모 안감은 꽤 두꺼운 편인데, 에센셜 맨투맨에 비해도 더 두꺼운 편인 것 같아요. 그래서 한 겨울에 입으면 정말 따뜻했답니다. 사진에는 잘 잡힐지 모르겠지만 기모 안감은 이런 재질이에요.

정말 싸게 샀긴 했는데 처음 산 메종 키츠네 맨투맨이어서 사이즈 미스가 약간 있었어요. 그래서 저는 잘 입고 다녔지만 남편은 불편하다면서 거의 안 입고 다녔습니다. 그래서 그 후로 맨투맨은 안 사다가 이번에 구입하게 된 것이에요.

3. 메종 키츠네 일반 맨투맨 사이즈 (XS, L 사이즈)

그래서 이번 에센스에서 기모가 없는 일반 맨투맨을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저는 그대로 XS사이즈, 남편은 한 치수 더 업해서 L사이즈를 구입하게 되었어요. 저는 그레이 폭스 헤드를 샀고, 남편은 오리지널 폭스 헤드를 구입했어요.

우선 XS사이즈의 가슴둘레와 기장을 볼게요

기모 있는 버전보다 더 가슴둘레가 컸어요. 근데 이건 디자인이 아예 달라서 차이가 큰 것 같아요. 

(사진이 흔들렸네요..;;) 기장은 60cm 정도로 앞의 상품과 동일합니다.

이제 남편이 한치수 업한 L사이즈를 볼까요

가슴둘레 단면이 55cm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남편이 정말 편해했어요. 

기장은 69cm 정도로 꽤 긴 편이지만, 역시 시보리가 있어서 절대 길다고 느껴지지 않았어요.

이제 기모 있는 버전 M사이즈랑 기모 없는 버전 L사이즈를 비교해 본 것이에요.

위의 보라색이 M사이즈이고, 밑이 L사이즈입니다. 차이가 꽤 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밖의 생각나는 점은 

* 목 부분 밴딩이 생각보다 예쁘게 빠지지는 않았어요. 제가 목이 짧고 굵은 편은 아닌데 밴딩이 좀 강하다 보니 목선이 예뻐 보이지는 않더라고요. 

* 맨투맨은 그래도 한치수 업 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오버핏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XS사이즈를 입지만, 남편은 무조건 업해서 입는 걸 좋아했어요. 

* 여성분이 남성용 맨투맨 입으실 때는 팔 길이 감안해서 주문하세요. 작은 사이즈도 팔이 꽤 길긴 해요.

* 싸서 사긴 했지만, 더 싸게 산 에센셜 맨투맨이 더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에센셜도 리뷰를 남겨보도록 할게요.

* 기모가 정말 두꺼워서 따뜻하긴 하지만, 이것 입고 패딩 입으면 패딩이 작게 느껴질 때도 있어요; 에센셜 맨투맨 정도의 기모가 적당한 것 같아요. 일반 맨투맨은 그래도 마음에 들어요!

참고할 글 : 

2021.05.28 - [Shopping/Fashion & Beauty] - 메종 키츠네 반팔 사이즈 비교(XS-S-M-L 사이즈, 구입처, 재질)

 

메종 키츠네 반팔 사이즈 비교(XS-S-M-L 사이즈, 구입처, 재질)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종 키츠네 반팔티셔츠 후기에 대해서 써볼까 해요. 더운 나라에 살다 보니, 반팔티셔츠를 정말 많이 사게 되는데요. 남편과 함께 하나둘씩 사던 게 벌써 메종 키츠네 티셔

bangsil.tistory.com

* 본 포스팅의 저작권은 bangsil.tistory.com에 있으며 무단으로 사용 시 법적 처벌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직접 구매하였으며 개인적으로 느낀 점을 정보 제공 차원에서 작성한 글입니다.